logo

  • ǥ  ̻  ƴ ʼԴϴ.
  •   Ұ ü ַ 60% ̻Դϴ.
  • Ѽ  а ŷڸ   մϴ.
News & Event
고객지원 News & Event

고객님 안녕하세요? 한섬디자인입니다.


최근 일부 악덕 홈페이지 제작업체들이 실제 있지도 않은 주소지에 마치 지사가 있는 것처럼 속여 영업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KT를 비롯한 통신사 영업사원들이 이러한 사기형태의 마케팅을 지원해주고 있어 전화번호 역시 여러개이고 KT와 연계하여 지역정보를 제공하는 네이버와 다음에 검색을 하여도 마치 정상적인 주소지에 홈페이지 제작업체가 있는 것처럼 보이고 있습니다.


불과 2년 전인 2012년에도 부평(농협오거리)에 가짜 주소를 둔 홈페이지 제작사가 짧은 시간 동안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다수의 계약건을 체결한 뒤 잠적하는 사태가 있었습니다. 지속적인 장비와 기술의 업그레이드 없이 과거의 기술로 영업하는 회사들은 문제가 발생하면 폐업·해산은 물론이고 잠적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현재 허위 주소로 영업하는 업체들의 경우에도 포트폴리오를 통해 살펴 본 기술력은 암담한 수준입니다.


저희 홈페이지 제작 업종은 프로그래머 퇴사 시 담당 프로그래머가 제작한 홈페이지 관리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여 다수의 인원으로 운영되기 힘든 업종입니다. 또한 사무실 소재지가 인천이라고 해도 제주도까지 고객 확보가 가능한 전국구 사업범위 업종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고객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사례에 해당하는 홈페이지 제작사는 반드시 의심하시고 직접 방문하시거나 다음 로드뷰(http://map.daum.net/) 또는 네이버 거리뷰(http://map.naver.com/)를 통해 실제 건물이 있는 주소지인지, 홈페이지 제작사가 위치할 만한 장소인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본사를 포함한 지사가 3개 이상인 홈페이지 제작업체

- 현재 인천, 부천, 김포, 시흥, 안산 지역에 실제 지사가 있는 홈페이지 제작업체는 전혀 파악되지 않고 있으며 홈페이지 제작업은 지사가 필요없는 업종입니다.


2. 070 번호 또는 전국 대표번호(1544, 1566, 1588 등)를 사용하는 홈페이지 제작업체

- 통신사 영업사원들이 허위 주소 영업을 도와주고 있으며 이 경우 070번호 또는 전국 대표번호를 다회선 이용하는 것이 조건입니다.


3. 지역과 관계없는 지역번호(예:인천 주소이면서 031 지역번호)를 사용하는 홈페이지 제작업체

- 통신사의 도움없이 홈페이지 조작만으로 허위 주소 영업을 하는 것입니다.


4. 상호 인근 지역에 지사가 있는 홈페이지 제작업체

- 부평에도 지사가 있고 부천에도 지사가 있다는 업체가 많지만 업종 특성상 그런 방식의 경영을 할 필요가 전혀 없으며 실제 그런 방식으로 운영될 경우 불필요한 지출로 인해 인건비를 감축할 수 밖에 없어 홈페이지 품질은 상당히 떨어질 것입니다.


5. 문의전화를 받고 무조건 고객사로 방문하여 상담을 드리겠다는 홈페이지 제작업체

- 홈페이지 제작비용의 하향 평준화로 홈페이지 영업직이라는 직종 자체가 사라진지 오래입니다. 무조건 고객사로 방문하여 설명하겠다는 것은 허위주소로의 고객 내방을 막기 위한 수법입니다.

XE Login